[vscode] 개발환경 구성하기 - pyside2

VSCODE|2020. 2. 7. 15:20

[VS Code] 환경 만들기 

VS Code 편집기로 개발할 때 PyQt5를 이용한 개발에서 pyLint가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다.
클릭해서 보면 다음과 같이 상세하게 내용이 출력되는데,
실제 라이브러리는 문제 없이 import되어서 동작하는데 pylint는 에러처리가 되어 문제사항으로 출력된다.
그 이유는 Pylint doesn’t load any C extensions by default, because those can run arbitrary code.
-> "Pylint는 C 확장은 기본적으로 불러올 수 없다. "이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여러 군데를 검색해서 확인했는데 2 가지 방법이 있었다.

첫 번째, .pylintrc 파일을 생성해서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여 pylint를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이 방법은 .pylintrc 파일을 이용해서 pylint설정에 정보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다.
Extrension-pkg-whitelist=PyQt5
위 내용을 그대로 파일에 추가하면 된다.
 
두 번째 방법, vscode를 사용하면 해당 작업환경을 .vscode폴더에 기록하게 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settings.json을 수정하는 방법이다.
이방법은 vscode에 해당 내용을 업데이트하여 적용시키는 방법으로 두 방법의 차이는 pylint에 적용할 것인가와 vscode에 적용할 것인가의 차이이다.
다음과 같이 .vscode폴더에 있는 settings.json에  다음과 가이 pylint내용을 추가하면 된다.
 
정상적으로 추가되면 다음과 같이 문제가 해결된다.
 
두가지 방법 중 선호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vscode에 매번 업데이트하는 것보다는 pylint 자체에 적용시키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