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3.0]사진 정리 프로그램 만들기 part 3 에러수정

프로그램 언어/파이썬|2014. 7. 12. 13:30

사진 정리 프로그램 만들기 part 3 

에러수정


하다 보니 파이썬 코드에서도 문제가 없고,

파이썬(IDLE)에서 실행해 봤을 때도 문제가 없는데
.exe파일로 만들고 나서 실행시키니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 했다.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 하였다.


자세히 보면 filedialog라는 모듈을 불러오지 못해서 에러가 난 것이다.
그러나 난 분명히 tkinter라는 모듈을 전부 불러 왔다.
하지만 먼가 충돌이 났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저런 사태가 벌어진 것 같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정말 미친듯이 찾아보았는데
흐흐흐
드디어 찾았다.

사실 찾고 나니 허무 그 자체....

구글에서 파이썬 filedialog.py를 검색한 후 코드 혹은 파일을 다운받는다.(만약 코드를 복사했다면 동일한 이름으로 파일을 만든다. 단, tkinter모듈안에 생성하진 말것.)

그리고 나서 파일을 파이썬 Lib폴더 안에 filedialog.py를 붙여넣기 한다. (아마 동일한 파일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나서
해당 문제를 야기시킨 imgtk.py라는(자신의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한 파일) 파일을 열고 import filedialog를 하면 된다.
(자신이 만든 라이브러리를 임포트하면 된다.)

그렇게 하고 나서 빌드를 하면 위 문제가 해결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import tkinter.filedialog 를 해줘도 될 것이다.(3.xx 버전 방법)

2.xx버전이라면 from tkinter import filedialog 하면 될 것이다. 

요 두 방법이 안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된다.(첨에 이렇게 했다가 안되서 위처럼 처리함)






댓글()